실전 사례로 배우는 챗GPT 활용법
김영안.김재금.류승열 지음 / 에이원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트렌드로 볼 수 있는 챗GPT 분야와 기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이미 많은 이들이 실무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용하거나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전략화,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의 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챗GPT의 중요성과 가치는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책에서도 챗GPT를 어떤 형태로 배우며 실무에 적합한 방향으로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 가능한 가이드라인과 실무 정보, 전략 등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실전 사례로 배우는 챗GPT 활용법> 아무래도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기초적인 지식과 개념 및 용어 정리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하며, 책에서도 실전 사례를 통해 챗GPT의 모든 정보과 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서의 활용 역량을 표현하기도 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통해 누구나 일정한 프로세스와 설계, 전략화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새로운 미래가치나 성공 방정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다만 분야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과 주로 책에서는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인, 필수 조건 등을 바탕으로 챗GPT 기술과 현상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여전히 대중화, 상용화 단계에서는 어떤 보완점이나 한계점 등이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비교, 분석해 보게 된다. <실전 사례로 배우는 챗GPT 활용법> 이 책의 경우 일정한 전문 지식을 요구하면서도 초보자의 경우에도 최대한 쉽게 배우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가이드라인을 통한 조언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받아들이는 입장이나 개인마다 서로 다른 평가와 분석이 가능할 수 있지만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고려하더라도 결국 변화하는 하나의 패턴이자 흐름이라는 점에서도 챗GPT 분야의 발전과 성장세는 계속 될 것이다. <실전 사례로 배우는 챗GPT 활용법>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전략화, 변화된 자세를 통해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일련의 과정과 방식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보자. 잘 정리된 실무 챗GPT 분야의 활용법과 사용 가이드라인,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자 한다면 이만한 실무 가이드북이 없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