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 포지션 규모와 청산 전략이 없다면 큰돈은 꿈도 꾸지 마라!
반 K. 타프 지음, 조윤정 옮김 / 이레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누구나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가 기본이 된 요즘 현실에 대해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와 방식을 통해 투자관리를 할 경우에는 되돌릴 수 없는 위험에 직면하며 결국 제대로 된 방식으로 배워야 자신이 바라는 성과나 성공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에 대해 조명하며 주로 주식투자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고 일정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돈에 대한 개념이나 모호성, 이를 극복하거나 어떤 형태로 변화의 자세를 지향하며 투자관이나 철학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물론 주식투자 외에도 다른 분야에도 이런 가치와 방식 등을 적용해 볼 수 있고 자신의 투자 철학과 마인드에 있어서도 점검하거나 성찰해 보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어서 실무투자에 있어서 변화를 희망하거나 더 나은 방식과 전략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와 조언을 잘 전하는 책으로 볼 수 있다.

<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부에 대한 확장적 사고, 그리고 이미 경험한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을 통해 우리는 현실에서 어떤 마인드와 관리법 등을 통해 투자관리를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 책에서는 주식투자의 사례를 적극 활용하고 있고 주식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용어나 개념적인 부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확실히 실무투자에서 성공을 거둔 주체나 사람들은 남다른 안목과 노하우를 통해 현상을 분석하거나 평가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이 무엇이며 개인 단위에서도 어떤 형태의 배움과 가치 판단의 기준 등을 마련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돈 되는 투자 시스템 만드는 법> 또한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경영 분야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여전히 투자가 어렵고 새로운 방식을 갈망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및 성공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