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트 - 들고 뛰고 헤엄치며 흘리는 모든 땀에 관하여
빌 헤이스 지음, 김희정.정승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노력이라는 의미는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모든 이들이 공감하는 영역이나 때로는 실패와 좌절,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마주하게 되는 것이 우리의 삶이며 이는 경험적 내공이나 배움의 자세도 중요하나, 때로는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탐구하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를 통해 더 나은 삶의 자세나 행복, 원하는 성공의 가치 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땀의 역사 라는 의미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하거나 사회적 변화,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관점에서 삶을 영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집약적인 형태로 배워 볼 수 있는 책이다.

<스웨트> 누구나 피와 땀, 그리고 눈물의 가치에 대해선 존중의 자세를 가질 것이다. 이는 그 어떤 분야에 있어서도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가치이며 특히 책에서 언급되는 운동에 대한 언급이나 선수들의 행위, 땀의 가치 등에 대해서도 직관적으로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인문학 도서이다. 또한 땀의 역사 라는 의미를 통해 우리 인류가 걸어온 길을 되새길 수 있고 이는 역사적, 문화적 관점에서도 중요한 지표이자 기준점이 되었다는 사실도 함께 접하며 체감하게 된다.

























또한 인간이 갖고 있는 육체적 한계나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그리고 육체와 정신이라는 의미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도서로도 볼 수 있다. <스웨트> 육체 노동을 하는 분들도 있고 머리를 쓰면서 일을 하거나 경제적 활동 등을 병행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런 비교, 구분에 따른 나열과 누가 옳고 그름이라는 기준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공감하며 진정한 의미에서 얻을 수 있는 땀의 가치나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판단해 보는 과정일 것이다.

<스웨트> 이 책도 이런 땀의 역사를 통해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더 거창한 주제로 볼 수 있는 사회적 현상이나 역사적 의미에서는 어떤 형태로 계승, 발전되어 왔는지도 함께 조명하고 있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행복과 성장, 그리고 성공의 결과물, 결국 제대로 된 방식으로 노력하며 적절한 관리와 배움의 가치를 응용해 나가야 해당 부분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땀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역사적인 측면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