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에 빠진 리더들 - 딜레마에 갇힌 이들을 위한 8가지 리더십 전략
팀 엘모어 지음, 한다해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리자나 리더의 입장에서는 항상 상황 자체를 읽는 눈이 필요하며 때로는 조직문화에 대한 점검이나 더 나은 형태의 성과달성을 위한 전략적 마인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람을 활용하거나 판단, 관리해 나가는 구체적인 역량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리더의 자질과 조건, 그리고 종합적인 리더십 수업이 무엇인지를 조언하며 누구나 일상에서 혹은 사회생활을 통해 공감하거나 느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바라보며 조언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착각에 빠진 리더들>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올바른 리더십의 구현과 리더의 존재는 절대적일 것이다. 아무래도 대체가 불가능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고 리더십의 유무와 리더의 존재로 인해 사업 자체가 성공과 실패의 결과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 판단의 기준과 리더십을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스스로를 위한 방안으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모두가 만족하는 그리고 성장과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함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이는 개인들도 충분히 배우며 검토해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최근에는 개인 차원의 사업이나 창업, 혹은 영업이나 비즈니스 전략 등을 영위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거대 기업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정도로 취급할 것이 아닌, 이런 리더와 리더십 수업을 통해 우리는 현실에서 무엇을 배우며 더 나은 경영전략 방침이나 철학 등을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한 학습과 경험적 내공이 필요할 것이다. 이는 시대정신이나 변화, 트렌드적 요소와도 부합되는 부분이며 생각보다 이런 의사결정이나 소통의 과정에서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 나뉘기 때문에 참고하며 판단해 나가야 할 것이다.

<착각에 빠진 리더들> 누구나 한 분야에서 오래 있을 경우 변화에 둔감해지기 마련이며 때로는 적극적인 변화의 자세나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통해 항상 열린 마인드로 살아가야 한다는 점은 알 것이다. 어쩌면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리더의 모습이나 리더십의 구현도 이런 형태와 닮은 점이 많고 이는 개인이나 조직, 다양한 사람들의 공생과 미래가치 등을 위해서도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리더십 수업과 현실과 실무에서 필요한 대응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