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 AI를 몰라도 AI로 돈 벌 수 있다
생성형AI연구회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시대를 정의하는 용어인 인공지능과 챗GPT 현상, 하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이런 기술적 변화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다소 막막한 감정이 들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다소 생소해 보이는 프롬프트 디자인과 디자이너에 대해 소개하며 해당 자격증이 주는 유무형의 가치와 미래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무적 상황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책에서는 기본적인 인공지능 및 챗GPT 현상과 기술에 대해 조언하며 프롬프트 디자인의 정의와 이런 행위가 갖는 긍정적 효과가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이 좋을 경우 더 쉽게 배우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분야나 주제와도 연관시켜 판단해 볼 수 있고, 반대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이론적 배움과 학습이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실무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가능하다는 점과 프롬프트 디자인의 경우 거의 모든 기술적 분야에 적용되거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실무적 역량강화나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배움과 점검의 시간을 가지게 하며, 이는 급변하는 시대상과 시대정신,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 및 가치 분석에 있어서도 일정한 효과를 준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해석과 활용을 병행해 봤으면 한다.

<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어렵다면 어려운 분야로 보이나 책에서는 최대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사례와 예시 등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비교적 쉽게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실무적 가치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다소 생소한 자격증이나 분야로도 볼 수 있는 프롬프트 디자인에 대한 모든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방향성이자 특장점일 것이며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배우며 나를 위한 방안으로의 사용이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