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로 쉽게 시작하는 빅데이터 분석
이안용.박은수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무 역량강화나 관리를 위해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이 책은 R언어에 대해 소개하며 프로그래밍 언어의 경우 우리가 어떤 형태로 배우며 사용해 나갈 수 있는지를 조명하고 있고 물론 일정한 전문 지식을 요구한다는 점에서도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R로 쉽게 시작하는 빅데이터 분석> 하지만 개념이나 용어에 집착하기보단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과 분석에 있어서 어떤 이론적 배경을 알고 이를 통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집중이 더 중요한 책으로도 볼 수 있다.

이미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종사자의 경우나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를 전공한 분들은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점과 상대적으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분야라는 점을 먼저 말하고 싶다. <R로 쉽게 시작하는 빅데이터 분석> 아무래도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를 위해선 수학적 개념이나 용어, 암호화 된 부분에 대한 접근과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프로그래밍 언어로 볼 수 있는 R언어를 통해 빅데이터 분야를 조명하고 있고, 이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리가 필수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R로 쉽게 시작하는 빅데이터 분석> 물론 실무적인 영역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계속해서 배우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단기간 독파가 어려운 측면이 있고 시대변화나 트렌드, 디지털이나 가치 등을 분석하며 일정한 정리값을 표현하는 방식으로도 볼 수 있어서 다소 어렵다는 체감도를 느끼겠지만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현실에서는 그리고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떤 활용과 대응이 가능한지를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방안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책이다.

<R로 쉽게 시작하는 빅데이터 분석> 또한 책에서는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챗GPT에 대한 언급과 다양한 데이터 베이스의 사용이나 빅데이터 자체를 바라보는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과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존재해도, 시대정신에도 부합하며 결국 개인을 위한 역량강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프로그래밍 언어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책에서는 어떤 형태의 내용 전달과 활용 방안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