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 달리2 / 미드저니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 레오나르도 / 플레이그라운드 / 비 디스커버 /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 / 뤼튼 / 포킷 / 캔바 크리에이터 시리즈 5
최경희.허기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이를 배우거나 이해하며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사용을 고려해야 하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이 책의 경우 다양한 실무 분야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아무래도 인공지능이나 챗GPT의 경우에는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일 것이다. 이로 인해 실무적인 영역에서 자주 사용한다면 비교적 쉽게 배우겠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근하며 배워야 하는지, 다소 막막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인공지능과 챗GPT에 대해 최대한 쉽게 소개하며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가이드라인과 다양한 직업적인 형태의 사용, 그리고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분들도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라는 의미를 통해 생각보다 일상에서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어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이나 해석 등을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개인이 원하는 성과나 가치 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해당 도서는 최대한 직관적인 소개를 통한 해석이 돋보이는 가이드북으로 다양한 그림과 사진 등을 통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과 챗GPT의 경우에는 일정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점에서도 컴퓨터 및 모바일 사용 유무나 역량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점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하지만 기본적인 구조나 기본기를 강조하는 모습을 통해 따라하며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어려워 보이는 분야이지만 생각보다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다양한 형태로의 배움과 해석의 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실무에서의 성과달성이나 역량강화 등을 바란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챗GPT와 이에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과 조언서,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 상황에서의 활용 역량을 강화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