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김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에서 우리가 배우며 할 수 있는 방식과 전략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항상 타인을 바라보는 관점에 있어서 이런 생각은 해봤을 것이다. 나와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차이나 결과를 내는 사람들을 통해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상대적 박탈감이나 불필요한 부정의 감정을 갖는다면, 결국 그 원인과 해결방안도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조언하며 생각보다 기본은 중시하는 태도가 다양한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킨다고 표현하고 있고, 이는 누구나 생각하지만 행동하지 않거나 꾸준함이 떨어지는 행위력으로 인해 좋은 성과나 결과를 내지 못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원론적인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지만 우리가 반드시 알고 행동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성찰적 메시지와 구체적인 경영전략의 방식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했으면 한다.

























생각보다 사소한 간극이 큰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고 디테일의 힘을 잘 안다면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실무에서의 일처리나 업무력 향상, 그리고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원한다면 어떤 형태의 마인드로 접근하며 배울 것인지를 고민해 봐야 한다.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냉정한 판단을 통해 조언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 돌아보거나 더 나은 방식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자기계발서이다.

<왜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될까>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이를 이루기 위한 몰입의 과정, 때로는 중요한 성찰의 시간과 적극적인 배움의 과정, 혹은 모방의 형태를 통해 내가 지금 하고자 하는 일이나 원하는 성과는 어디 쯤에 머물고 있는지, 이에 대한 접근을 해보길 바란다.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고 생각보다 다양한 형태를 알아야 하는 부분도 존재하나, 기본의 중요성과 실제 행동하는 행위적인 부분을 통해 누구나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잠재력, 그 이상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고도 표현하는 저자의 조언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의 삶과 성공을 그릴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