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투자의 심리학 - 투자자들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법
조지 C. 셀든 지음, 유태진 편역 / 다른상상 / 2023년 9월
평점 :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실무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투자 조언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특히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고려하는 분들에게 어떤 형태로의 투자 철학이나 마인드를 견지해야 하는지도 접할 수 있고 성장이나 성공투자를 이룬 사람들이나 사례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접할 수도 있어서 실패와 위험을 줄이는 형태로의 투자관리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의 심리학> 또한 책에서는 투자자들이 말하는 종목분석이나 시장에 대한 이해도, 새로운 트렌드나 가치가 주식투자에는 어떤 형태의 영향력을 제공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비교해 보게 된다. 물론 기존의 가치나 관점에서의 투자전략을 고수하는 분들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며, 주로 이 책은 주식투자 분야에 입문하거나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적절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특히 요즘처럼 변수와 위험의 확률이 높은 상황일 수록 주식투자에 있어서도 자신만의 가치나 철학 등을 확실히 해두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물론 예전의 가치나 방식에서 전략적 마인드를 배울 수도 있지만 결국 시장의 흐름과 환경적 요인, 다양한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 주식시장과 종목 등을 바라보며 일정한 가치 평가나 판단의 기준을 내리는지, 이에 대한 입장정리나 배움의 과정이 필수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와 분석을 통해 주식투자에 대한 모든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고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투자 조언서나 가이드라인도 없다는 점을 함께 표현해 주고 싶은 책이다.
<주식투자의 심리학> 누구나 성공투자를 바라지만 아무나 성공투자를 거둘 수 없는 현실에서 생각보다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이를 제대로만 활용할 경우 생각보다 더 나은 형태의 수익창출이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일반적인 투자전략과 정보 외에도 저자의 경험과 투자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주식투자 관련 종합 가이드북, 책을 통해 접하며 자신의 투자상황이나 상태에 대한 점검, 변화된 자세를 바랄 경우 무엇을 배우며 이를 실무투자에 있어서도 활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