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터러시 - 챗GPT 인공지능 시대 철저 대비법
이현주.이현옥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세상의 모습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형태의 배움이나 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의 경우 아이교육 및 자녀교육을 위한 교육용 책으로도 좋을 것이며 특히 청소년을 위한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이 인상적인 책이라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학습 등이 가능할 것이다. <미디어 리터러시> 또한 원하는 정보와 지식 등을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에서 이런 행위도 중요하나, 결국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분별력 등이 요구된다는 점도 자세히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뉴스나 정보, 언론이나 소셜 등의 가치를 어떻게 배우며 개인의 성장과 긍정의 결과를 위한 방안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를 조언하고 있고 부모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아이나 자녀교육을 위한 현실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또한 어른의 입장에서 세상이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으며 책에서 언급되는 인공지능 기술과 분야, 챗GPT에 대한 정의나 언론과 미디어 자체를 어떻게 마주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보게 된다.


























이는 개인의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에도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고 세상과 사람을 읽는 안목을 가지면서도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발전과 성장의 가치를 구현하거나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긍정의 의미가 많을 것이다. <미디어 리터러시> 물론 개인마다 서로 다른 주관이나 철학 등이 존재할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과 어떤 가치 판단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상이나 흐름, 트렌드 등도 함께 섭렵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집중적인 조언과 분석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미디어 리터러시>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에서 우리는 다양한 관련 정보도 알아야 하며 때로는 실무적인 역량이나 활용법에도 일정한 배움의 시간과 투자를 해야 한다는 점은 알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단위와 부분에 대해 현실적으로 정리하며 누구나 쉽게 새로운 기회와 긍정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표현하면서도 그 구체적인 방안과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어떤 형태로 이런 현상과 사회적 영역에 대해 이해하며 배움의 과정을 답습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