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 - 엄마와 아이의 심장은 함께 뛴다
고정희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론에서 배운 내용과 다를 수 있어서 어렵고 내 아이 및 자녀 교육이나 성장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를 활용하거나 배워야 하는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어려운 영역, 바로 육아 및 양육과 관계된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더 나은 형태의 엄마 육아법이 무엇인지를 전하며 현실에서도 활용 가능한 부분을 바탕으로 한 육아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가족의 의미가 무엇이며 왜 아이에 대한 존중과 이해의 자세가 절대적인 영역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 특히 책에서는 경쟁이라는 의미에 대해 어떤 형태로 생각해야 하는지를 조언하며 육아는 경쟁이 아닌 소통과 성장을 위한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가치나 방식에서 벗어나, 시대변화에 맞는 패턴이자 트렌드로도 볼 수 있고 부모의 입장에서도 내 아이나 자녀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점검해 보거나 책에서 저자가 전하는 방식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 물론 기존의 방식이나 판단에서 강점이라고 느껴질 경우에는 이를 극대화 하는 방안으로도 참고하면 좋고, 도저히 육아는 어렵고 현실적으로 어떻게 아이나 자녀를 대해야 하는지 모를 경우에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모방해 보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육아정보와 육아법, 그리고 아이 및 자녀교육과 관계된 모든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일정한 평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고 현실에서도 배울 만한 점들이 많은 책이다.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진정한 의미에서의 가족애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생각보다 부모의 뜻대로 안되며 어려운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아이 및 자녀교육, 혹은 육아법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그리고 현실적인 부분에서의 정보를 배우거나 자신감 강화 등의 행태에서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부분이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자라는 균형육아> 어려워 보이지만 책을 통해 배울 경우 더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육아 관련 가이드북,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내 가족을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