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회화 - 40일 만에 영어가 나온다!
반병현.김연정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및 외국어 공부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다면 조금 다른 방식에서 접근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보자. 이 책의 경우 요즘 대세로 볼 수 있는 챗GPT와 영어의 만남을 통해 더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방식으로의 영어공부법을 조언하고 있고 생각보다 일상이나 생활에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공부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더 나은 성장과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챗GPT 영어회화> 물론 개인마다 방식의 차이도 존재하며 수준이나 역량에 따라서 영어가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꾸준함을 바탕으로 한 영어공부가 필수적이라는 점과 챗GPT를 어떤 형태로 사용하며 영어공부 및 외국어 공부에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영어공부의 한 갈래로 볼 수 있는 듣기와 말하기 공부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비즈니스 영어 및 여행 영어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그 쓰임이나 활용법에 대해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과 해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더 쉽게 배우며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상황이나 장소, 다양한 요건마다 다르게 표현되는 영어 표현의 방식에 대한 언급도 인상적이며 챗GPT가 주는 기술적인 측면을 어떤 형태로 자신의 역량강화나 자기계발을 위한 도구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것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일 것이다. <챗GPT 영어회화> 물론 챗GPT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수록 더 쉽게 사용해 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챗GPT 자체가 갖는 구성이나 특징을 보더라도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접근도 쉽고 배우며 활용 가능한 영역이 많다는 점에서도 용기를 갖고 접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챗GPT 영어회화> 개인마다 선호하는 영어공부의 방식도 다르며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결국 영어는 결과를 내거나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막힘없이 할 수 있어야 그 가치가 있는 법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점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며, 챗GPT가 제공하는 더 나은 학습전략과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기존의 방식보다는 더 나은 효율성과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누구나 고민하는 영어 및 외국어 공부에 대한 어려움,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