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이경배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르며 이를 체감하는 분들이 많지만 현실에서는 어떤 노력과 대응관리 등을 통해 자신이 하고자 하는, 혹은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의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제법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비즈니스 전략과 디지털이 주는 산물과 가치, 그리고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며 가까운 미래를 위한 대응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안목, 그리고 지난 세월과 과거를 통해 어떤 교훈적 메시지를 배우며 더 나은 성공 전략을 그려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주로 책에서는 요즘 일어나고 현상이나 트렌드, 그리고 다양한 주체들이 공감하는 플랫폼의 의미나 변화상 등에 대해 어떤 형태의 대응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활용할 만한 부분이 많고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 있어서도 긍정의 영향력을 준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을 것이다. 특히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에 있어서도 적용하거나 배울 점이 많고 큰 단위로 볼 수 있는 유명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일을 해나가며 원하는 가치와 결과물을 얻고자 하는지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적인 부분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를 통해 적절한 사례와 예시를 적용하고 있어서 굳이 경영학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현재적 관점에서 그리고 트렌드를 섭렵한 형태로의 배움과 경험적 채움도 가능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책의 저자도 생생한 현장 경험과 실무적 감각, 노하우 등을 통해 해당 분야의 현상과 미래가치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이론적 부분을 배우고자 할 경우에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실무 경영학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비즈니스 디지털 레볼루션> 결국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하며 관리자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리더십을 구현할 것이며 구성원이라면 또 다른 의미에서의 역량강화 및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 등을 직접적으로 접하며 비교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세상의 변화상과 사람들의 반응,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변화들이 종합적으로 일어날 것인지, 이 책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정리해 볼 수 있고 생각보다 현실적인 부분을 잘 반영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현실 경영학에 대한 조언과 긍정의 평가들,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