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펭귄 - 불확실한 1인자보다 확실하게 살아남는 2인자의 성장 공식
임승현 지음 / 서사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는 어떤 내용을 전할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막상 접할 경우 우리가 현실에서 체감하는 부분에 대한 조언, 특히 기업경영의 방식과 전략,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스스로를 위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세컨드 펭귄> 항상 1등만 기억하는 우리 사회의 현실에서 2인자가 할 수 있는 부분과 현실적인 요건 등이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많은 이들이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세컨드 펭귄> 물론 개인마다 판단하는 기준도 다르며 경험이나 환경적 요인, 혹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의 사용 등으로 인해 약간의 차이점은 발생할 수 있어도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반드시 알아두면 유용한 그런 전략적 마인드 및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스스로의 미래가치나 직업적 요인, 혹은 진로탐색 등의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기업들의 판단력과 행동력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더 쉽게 배우며 직관적인 이해와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새로운 트렌드 및 가치,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저자가 말하는 전략적 마인드는 필수적일 것이다. 아무래도 세상은 급변하고 있고 기업들의 행태나 사람들이 느끼는 그리고 원하는 니즈나 반응의 체감도 등을 분석할 경우에도 이런 마인드가 왜 중요하며, 2인자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부분과 가이드라인 등을 통해 최선의 선택 외에도, 차선의 개념으로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관심 분야에서의 일정한 변화나 성장, 성공 등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세컨드 펭귄> 물론 어렵게 보일 수도 있지만 책에서 말하는 경험담과 이론적인 부분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며 적용해 본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현실적으로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어떤 부분을 채우거나 배워야 하는지 등을 명확하게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행위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리고 필수적인 부분에 대한 집약적인 조언이 인상적인 책이라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