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여자를 위한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미리내공방 옮김 / 정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유명한 저자의 책으로 볼 수 있는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이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누구나 원하는 그리고 바라는 자기계발의 성공적인 형태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인간관계에 대해 진단하면서도 여성들을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과 방법론 등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걸, 돌아보거나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데일 카네기 여자를 위한 인간관계론> 여성이라는 의미가 갖는 사회적인 인식이나 장점이 무엇인지, 이를 현실적으로 돌아보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관계술 및 처세술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것이며 여성들의 활발할 사회 진출로 인해 시대는 더 빠르게 변했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여나 활동 등에도 또 다른 의미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도 많은 분들이 체감해 보게 되는 요즘이다. 책에서도 인간관계론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여성만이 할 수 있고 더 잘 해나가는 부분을 중심으로 한 관계의 심리학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카네기의 방식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배우며 현실적인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물론 기본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입장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필수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한 자기경영의 방식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의 관계술 및 처세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는 여성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말하지만 누구나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고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어떤 형태로의 변화가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 등을 면밀히 따져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긍정적인 현실 인문학 도서, 혹은 인간관계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데일 카네기 여성을 위한 인간관계론> 기존의 저서인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서 조금 더 현실적으로 확장된 느낌을 주는 책으로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웠으면 한다. 아무래도 인간관계에 대한 정답은 없고 결국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통한 적절한 노력과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현실적인 고민과 어려움을 말하는 부분일 것이다. 카네기는 어떤 형태로 사람을 바라보거나 더 나은 형태의 관계술을 펼쳐야 한다고 조언하는지, 그리고 여성들을 위한 방안으로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조언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