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30주년 기념판)
토니 로빈스 지음, 홍석윤 옮김 / 넥서스BIZ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명분이자 때로는 절대적 가치를 갖기도 한다. 하지만 현실의 삶은 어렵고 다양한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자신에 대한 노력과 관리의 부족 등 개인마다 다르지만 비슷한 감정과 마음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방식이나 자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접하며 배운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설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진부한 조언이나 누구나 아는 그런 가치 등으로도 평가할 수 있지만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하거나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가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누구나 잠재력과 능력을 동시에 갖고 있지만 때로는 누군가의 도움이 있어야 가능하며 기회를 잡고 싶어도 그렇지 못한 경우도 존재할 것이다. 그렇다고 막 살기에는 우리의 삶이 아깝고 막연하게 생각만 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건 없다는 점에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인생을 그리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진지한 자세와 관심, 구체적인 행동방식에 대해서도 고민해 봐야 한다. 저자도 이런 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로도 그 의미가 괜찮을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개인에게 더 많은 걸 요구하고 있는 사회의 모습이나 구조적인 면을 보더라도 기존의 방식에서 장점은 살리면서도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울 것인지, 또한 변화가 필요할 경우 지금 당장 실행하는 행동력 등을 통해 삶을 영위해 나가야 한다. 이는 개인에게도 경험적 내공이 될 것이며 결국 더 나은 선택과 집중, 판단력과 통찰력 등에도 긍정의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성장과 성공의 기준은 개인마다 달라도 사회적으로나 사람들이 인정하거나 허용하는 범위가 존재한다는 점도 알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삶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자기계발서이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어떤 형태의 삶을 바라고 있으며 자신의 자존감 상태, 혹은 자신감은 어느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지도 책의 조언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결국 스스로가 변해야 더 많은 가치를 이루거나 체감되는 성장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삶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