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 명의들이 말해주는 똑똑한 건강 관리법
권혜령 지음 / 예미 / 2023년 9월
평점 :
이 책은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법부터 명의들이 말하는 현실적인 조언이 무엇인지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누구나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이나 바쁘다는 이유로 건강에 대해 소홀한 것은 아닌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개인마다 건강에 대해 생각하는 그리고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에는 쉽게 동의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관리법이나 정보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비교적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부분과 질병이나 예방의학, 치료에 있어서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교정해 나갈 것을 권하고 있다. 이는 전문 지식을 요구하는 부분이라기보단 우리가 귀찮아서 미루거나 젊다는 이유로 건강에 대해 맹신하고 있는 건 아닌지, 또한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패턴 등을 알면서도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계속해서 미루고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진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물론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적극적인 몸관리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신의 몸을 믿고 방치하는 분들도 많은 현실에서 어떤 정보를 어떻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의 기준이나 건강관리법 등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이를 어려워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리법과 제대로 된 정보를 전하며 개인을 위한, 그리고 개인에 의한 주도적인 관리전략이 중요하다고도 계속해서 표현하고 있는 특징을 갖는다.
아무래도 건강의 경우 시기적,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예방관리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K-Health를 이끄는 슬기로운 건강검진> 또한 의학 분야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며 이를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며 단순한 관심에서 그친 분들이라면 현실과 일상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리하며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거나 원하는 가치나 행복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건강 분야 가이드북, 혹은 관리법 조언서 등으로도 추천하고 싶고, 미리 배우며 예방한다는 의미로도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읽고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