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변화시키는 IT기술 트렌드 2023 - 웹3.0, 블록체인, AI,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윤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미디어랩 지음 / 마중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기술적 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IT 및 과학 분야의 발전상과 이를 통한 미래가치 및 핵심가치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IT 기술 트렌드 2023> 책에서는 말 그대로 IT 분야와 기술, 산업분석이나 경제 및 경영 분야에서는 어떤 형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이를 잡기 위한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과 관리에는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접했던 일상적 기술 요인부터 비즈니스 전략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부가가치에 대해서도 읽으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트렌드 서적일 것이다.

물론 책에서 언급되는 미래전망이 무조건적으로 맞다고 볼 순 없지만 현재의 현황과 기술적 역량 등을 통해 최대한 냉정한 분석과 판단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고 특히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의 접근과 이해, 배움과 경험적 가치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진단해 볼 수 있어서 해당 분야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IT 기술 트렌드 2023> 또한 국가 및 기업 경제의 관점에서도 기술적 역량과 관리, 새로운 연구투자 등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우리의 입장에서도 현실적인 문제이며 잘하는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방향성과 관리가 중요한지, 그리고 부족한 분야에서는 어떤 노력과 투자를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잡고자 노력하고 있는지도 직접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해서 종합적인 산업이나 기술적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IT 기술 트렌드 2023> 특히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그리고 블록체인이나 웹3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및 활용 가능한 기술적 키워드에 대한 소개와 조언이 인상적이라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최대한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이나 기업, 국가 등 다양한 주체들의 협의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가치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때로는 경쟁과 연결의 의미를 공존시켜야 하는 어려운 현실문제와 고민에 있어서도 새로운 대안전략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장 중요한 분야로 봐도 무방할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IT 기술 트렌드 2023> 또한 실무자나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기본적 지식과 개념에 대한 정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되는 IT 및 과학 기술 분야의 현황과 미래가치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활용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