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 소로에게서 배우는 인생의 32가지 참 지혜
김옥림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과 인생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감정적 교류, 그리고 개인이 할 수 있는 더 나은 삶의 자세나 내가 바라는 행복이나 목적 등을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이 책도 개인적인 의미가 강한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지만 확실히 현실적으로 배우며 삶에 대해 새롭게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읽기 좋은 인생 조언서일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감정적 요인, 현실적인 부분 등을 모두 고려한 방향으로 그 의미와 가치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들도 누구나 느낄 수 있고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사회의 모습, 혹은 사람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요인이나 복잡한 감정 등을 어떻게 마주하며 때로는 용기있는 결단과 행동력 등이 필요한지, 그리고 감정이나 마음관리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유연함과 긍정적인 생각과 자세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누구나 자신의 삶에 대해선 긍정과 행복의 결과물이 있기를 희망할 것이다. 이는 인간이라면 갖는 당연한 욕망과도 같지만 현실에서는 아무나 이런 가치를 원만하고, 그리고 확실하게 이룰 수 없다는 점에서 우리의 삶은 고난과 시련의 연속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주제와 부합되는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우리와는 문화적, 정서적으로 멀리, 혹은 다른 관점에서 보여지는 사례들을 통해 삶에 대해 종합적으로 판단,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기존의 에세이북이나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차별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현실문제나 고민, 이는 관계에서 오는 복잡함으로 인해 그럴 것이며 때로는 자신감 하락이나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이 무엇인지, 제대로 된 방식이나 생각법 등을 몰라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가치인지도 모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감정, 공감대 형성 등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행복 등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를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누리거나 자신의 삶에 있어서도 더 나은 방식으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겉으로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는 의미의 책이나 우리가 마주한 현실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더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내 삶의 목적성이나 행복, 바라는 결과 등을 무엇인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