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현실 - XR은 어떻게 디지털 전환의 미래가 되는가
제레미 돌턴 지음, 김동한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공간에서 어떤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 및 미래가치 등이 예상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확장현실> 이미 과학 기술의 발달은 현실적인 부분이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다양한 주체들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일 것이다. 이는 국가나 정부, 혹은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고 개인 단위에서 볼 경우에도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형태로도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현상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구체적으로 어떤 디지털 플랫폼이나 인공지능 기술, 혹은 메타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적 분야의 성장과 미래가치 등이 존재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며 더 나은 형태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준비, 관리, 대응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확장현실> 또한 시대를 앞서가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기술관리를 통한 혁신적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고 변화에 민감한 분야와 산업, 그리고 불변하는 영역이나 여전히 존중받아야 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가치와 관점에 대해 판단이 가능한 책이다.

<확장현실> 특히 개인의 입장에서는 경제 및 경영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과학 기술 분야를 실무적으로나 현실에서는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도 가능해서 괜찮은 의미를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기본적인 실무 역량이 필요하며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 대한 이해나 경험이 있다면 해당 도서가 말하는 방향성과 전략적 사고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판단력이 빠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그렇다고 초보자나 입문자에게는 어려운 느낌을 주는 책도 아니며 오히려 새롭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현실 경영학 도서일 것이다.

<확장현실> 과학 기술 분야의 경우 이론적으로 아는 것도 중요하나,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역량이나 능력 등이 더 우선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파생되는 효과나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서 어떤 형태의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자세히 분석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부분에 대해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시대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기본 요건에 대한 조언과 평가, 그리고 미래를 향한 예측치 등을 더하고 있는 책이라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함께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