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의 심리학 -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희소성의 법칙
민디 와인스타인 지음, 도지영 옮김 / 미래의창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재화와 상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며 즐기는 현실의 모습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의 접근이나 이해, 또는 사업이나 창업 등으로의 활용을 원한다면 무엇을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고 생각보다 세상은 빠르게 작동하지만 사람들의 구매 패턴이나 심리적 요인은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느낌도 함께 받을 수 있어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경영전략 및 관리 영역의 가이드북으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한정판의 심리학> 아무리 경제가 불황이며 먹고 살기 힘들다고 하더라도 명품이나 희소가치를 갖는 상품이나 물건의 경우에는 이런 영향을 덜받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미 우리가 체감하는 현실경제 및 생활경제를 보더라도 비슷한 결과와 감정을 체감할 수 있고 그렇다면 이런 현상이나 결과가 왜 계속해서 그리고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있는지, 책의 저자는 이런 현상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며 한정판이 주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효과와 행동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같은 현상이나 변화를 보더라도 서로 다른 입장을 갖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이는 물건이나 상품의 구매나 소비 방식에 있어서도 비슷한 행위와 결과를 보이기도 한다. <한정판의 심리학> 아무래도 흔한 물건이나 상품보다는 나만을 위한 그리고 남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나 결과를 위해 과감한 구매를 결정하기도 하며 그렇다면 이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마인드나 적절한 패턴 및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어떤 형태로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경영관리법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한정판의 심리학> 또한 이론 경제학 영역에서 주로 다뤘던 한정판이나 희소가치, 희소성 등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그리고 실무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핵심가치일 것이다. 결국 이런 행위와 패턴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며 떠 빠른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분석과 이해가 가능한 가이드북이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서도 실무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해 주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야 한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안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