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100년 전통 자기관리 수업 - 성공할 수밖에 없는 하버드의 자기관리 24강 하버드 100년 전통 수업
류웨이위 지음, 이재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자기계발서로도 좋고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혹은 더 나은 형태의 삶과 성공적 결과물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하버드 100년 전통 자기관리 수업> 아무래도 하버드라는 용어가 눈에 들어 올 것이며 이를 통해 배움의 가치를 배우거나 참고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적 가치의 중요성과 현실의 삶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삶을 그리거나 일정한 습관화나 자신에 대한 이해 등을 통해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하버드 100년 전통 자기관리 수업> 물론 일반적인 느낌의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지만 우리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해 새삼 느낄 수 있고 개인마다 다른 주관이나 철학, 그리고 경험이나 환경적 요인에서 오는 간극 또한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요즘 시대에서는 개인이 할 수 있는 부분도 많고 오히려 더 위축되어 하지 못하는 부분도 함께 공존하는 현실이다. 이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할 수도 있고 때로는 철저한 몰입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 전략 등을 그려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조금 특별하다면 하버드라는 용어를 통해 표현하고 있는 점이다. 아무래도 뛰어난 인재들의 경우 기본기가 탄탄하며 꾸준함을 바탕으로 한 삶의 영위나 자신에 대한 이해도 및 자신감 또한 대단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고 누구나 바라는 삶의 모습이나 지금의 현실에서 어떻게 부정의 요소를 긍정으로 전환하며 내가 바라는 삶에 대해서도 구체화 할 수 있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하버드 100년 전통 자기관리 수업> 결국 모든 변화와 성장, 시작의 의미는 내면에서 비롯된다는 점과 생각보다 내면관리의 중요성은 알지만 실전에서는 행동하지 못한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구체적으로 배워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개인을 위한,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성장과 자존감 수업, 또한 감정이나 마음, 인간관계 등 우리가 현실에서 모두가 경험하는 영역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가 필요한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고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조언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