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 숫자를 넘어 고객의 마음을 읽는 데이터 마케팅의 모든 것
백승록 지음 / 갈매나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마케팅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공전략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아무래도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사용해, 해당 정보와 지식을 구할 수 있는 시대이다. 이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도 있지만 너무 많은 정보와 지식으로 인해 자칫 가치 판단의 혼란이 올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데이터를 어떻게 이해하며 이를 실무 영역에서의 사용, 혹은 이론적인 부분의 경우에도 제대로 배워야 하는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특히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들이 바라는 사업이나 창업 단위의 영위, 혹은 실무 비즈니스 전략에도 현실적으로 접근하며 더 나은 방식과 전략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이 명확한 가이드북이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데이터 마케팅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제법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너무 많은 방식과 전략에 대한 이해보다는 스스로의 상태나 관리법에 대해 돌아보며 함께 비교, 분석해 보는 자세를 더 권하고 싶고, 분명한 점은 책을 통해 제대로 그리고 실무에 적합한 형태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또한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키워드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경제 및 금융, 물류와 디지털, 유통 등의 과정에 대해서도 집약적으로 배울 수 있고 이는 다양한 직업선택이나 실무 역량강화를 위해서도 개인이 원하는 단위로의 접근이나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아무래도 데이터의 경우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존재하나, 분명한 점은 새로운 기회나 성공의 결과물을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데이터 마케팅 분야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나 수준의 차이로 인해 평가나 해석의 차이는 존재할 수 있다는 점과 그럼에도 확실히 배우며 이론적, 실무적 영역에서의 마케팅 전략,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어떤 형태로 데이터 마케팅을 이해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