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을 만들기 위한 핵심 지식 - 한 권으로 끝내는 AI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의 모든 것
김동혁 지음, 이호영 감수 / 슬로디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이나 자기계발적 요소를 찾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주는 긍정의 의미와 배움의 가치를 통해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핵심 지식> 책에서는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우리가 일상에서 혹은 사회생활을 통해 어떤 형태로 인공지능 기술을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 등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해당 분야의 경우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고 미래가치 등을 고려해도, 확실히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장점이 많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핵심 지식>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용어나 개념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일정한 공부가 필요하며 때로는 투자의 개념으로도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이미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잘 활용하는 분들이나 투자적 관점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해당 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나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방식에는 어떻게 접목시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자.


























책에서도 기본적인 인공지능 기술 활용법과 사용 가이드라인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이런 기술적 변화와 현상을 어떻게 마주하며 내가 바라는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부가가치 및 플랫폼 등으로도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판단하게 한다.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핵심 지식> 또한 책에서는 바드와 챗GPT 등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와 트렌드적 현상,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컴퓨터 및 모바일 관련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의미하며 처음에는 어렵지만 계속해서 학습할 경우에는 일정한 성장과 성과달성이 가능하다는 점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핵심 지식>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업무력 향상, 그리고 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변화가 불가피 하다는 점에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원하는 가치나 결과, 그리고 이어지는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 등을 이룰 수 있다고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좋고 실무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괜찮다는 점을 말하고 싶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