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 글 좀 쓰고 올게 - 블로그를 통해 나를 찾고 꿈을 키우는 엄마들의 성장기
권인선 외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8월
평점 :
누구나 고려하는 그리고 고민하는 부분으로 볼 수 있는 독서 활동이나 행위, 이는 시대가 변하면서 온라인 시장으로 확대되었고 책에서도 구체적인 블로그 글쓰기법이나 어떤 행위를 통해 성장과 삶에 대한 행복, 만족도 등을 얻을 수 있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엄마들의 성장기라는 의미가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어떻게 삶을 바라보며 사람과의 소통이나 교류, 공감대 등을 형성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제법 현실적인 에세이북으로도 괜찮은 느낌을 전하고 있다.
<엄마 글 좀 쓰고 올게> 물론 글쓰기나 책쓰기 행위 자체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일정한 가이드라인으로 만나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이미 실행하고 있지만 자신이 생각했던 만큼의 결과나 가치가 없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엄마의 삶, 그리고 주부라는 의미를 어떤 형태로 극복하거나 개인이 바라는 성장과 행복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는지를 자세히 만나 볼 수 있고 단순히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 등을 적거나 공유하는 행위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인문학적 가치와 메시지가 무엇인지 등을 함께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잘 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감정이나 마음, 행복 등의 내면적 요인에 집중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구체적인 글쓰기 가이드라인이나 작가가 되고자 할 경우 무엇에 주목하며 꾸준함을 바탕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등을 고민할 것이다.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과 논리, 삶을 바라보는 긍정의 마인드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엄마 글 좀 쓰고 올게> 중요한 것은 이런 행위에 있어서도 꾸준함을 바탕으로 때로는 인내하면서도 계속해서 나아가는 행위에 있을 것이다.
<엄마 글 좀 쓰고 올게> 이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심지어 자유롭게 글을 적거나 휴식이나 재충전, 회복의 시간에서도 비슷한 관념으로 판단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복잡하고 어지러운 세상과 사람들 속에서 어떻게 자기 중심을 잡고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독서가 주는 긍정의 의미나 글쓰기의 과정을 통해 어떤 걸 배우거나 접해 볼 수 있는지 등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자기계발서로도 훌륭한 가이드라인을 갖추고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