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부의 성공을 바라는 이유가 무엇인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의 부의 성공이나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긍정의 결과를 내야 하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제목이 거창해서 현실적일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하지만 부자들의 습관이나 명확한 삶의 자세, 그리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행동력 등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고 부의 원리나 성공을 위한 자세나 마인드 등이 무엇인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부자들은 남다른 감각이나 노하우, 관점론 등을 통해 세상의 변화상이나 투자의 기회, 그리고 사람들을 대하거나 마주하며 자신만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결단력을 갖고 있다. 이는 기업 단위에서도 중요한 비즈니스 전략이 될 수 있고 개인들의 경우에도 창업이나 사업, 영업 등의 행위에 있어서도 무엇을 우선에 두면서 자기 경영의 방식으로 적용하거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판단하게 한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직관적인 내용과 조언을 통해 부에 대해 말하고 있고 확실히 배우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해당 도서의 경우 특장점과 방향성이 명확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비롯해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서도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그리고 확장된 마인드로 마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제품을 파는 행위나 영업력, 혹은 고객이나 사람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와 능력을 통해 차별화 전략이 가능하며 일정한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이 책도 이런 실무적 역량강화 및 개인이 할 수 있는 변화의 자세와 새로운 트렌드나 가치, 현상 등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부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비교적 간결한 문장과 적절한 사례를 통해 초연결과 초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마인드와 습관, 방식에 대한 조언이 인상적인 책이다. 단순히 생각만으로 머무르는 부에 대한 성공 방정식이 아닌 어떤 가치를 배우며 무엇을 위한 목표설정이나 구체적인 관리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부자들을 통해 배우는 부의 성공과 성장적 요소와 가치가 무엇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