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를 사랑한 남자 - 삼성전자 반도체 천부장 이야기
박준영 지음 / 북루덴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즐기는 분들이나 기술적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반도체가 갖는 상징성과 중요성에 대해 쉽게 공감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다른 관점에서 바라 본 반도체 산업과 기술에 대해 집약적으로 표현하며 어떤 형태로 우리가 사용하거나 기술 개발과 혁신의 과정, 혹은 조직이나 인재관리 및 양성 등의 영역에서도 더 나은 가치를 이뤄야 하는지를 조언하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및 경영전략의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반도체를 사랑한 남자> 물론 일반적인 관점에서 해당 분야를 다 알기 어렵고 개인의 역량이나 수준 등에 따라서도 전혀 다른 해석과 평가가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우리는 어떤 걸 배우거나 참고하며 현재와 미래를 함께 준비할 수 있는지, 그리고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나 관련 분야의 종사자나 실무자라면 어떤 형태의 직무 역량이나 직업적 소양, 새로운 마인드의 전환 등이 요구되는지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반도체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인해 다양한 분야의 변화가 불가피 하다는 점에서도 결국 미래의 먹거리로 반도체 기술과 산업의 중요성과 역량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 <반도체를 사랑한 남자>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부분에 대해 조명하며 기존의 가치나 장점에서는 어떤 부분을 극대화 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기술 확보나 인재 양성 등을 통해 얻거나 이룰 수 있는 부가가치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물론 투자의 관점에서 배우고 싶거나 종합적인 우리 경제의 체력이나 현상 등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일 것이다.

<반도체를 사랑한 남자> 책에서는 반도체 분야와 기술의 전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 강조하지 않는다. 누구나 쉽게 읽으며 이해 가능한 부분을 통해 해당 분야를 표현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어서 단면적으로 알았던 분야에서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확장적 사고,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전략 등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반도체에 대해 현실적으로 말하며 미래가치와 방향성, 전략 등을 잘 표현한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