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찰스 F. 해낼 지음, 유태진 편역 / 다른상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그리고 사회의 모습에서 누구나 생각하는 당연한 가치이자 영역인지 모른다. 이 책은 부와 성공을 이루고자 할 경우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 몰입과 배움의 시간 등을 통해 원하는 가치를 이루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의 과정과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필요한 덕목과 모든 이들에게 해당되는 공통적 요인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현실과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려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이 책은 조금 다른 관점에서 해당 주제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일반적인 성공학 도서와는 확실히 다르며 일상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 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부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수준과 능력의 편차는 존재하나, 공통적 가치를 통해 배우거나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이런 행위적인 부분이나 생각의 전환, 그리고 세상과 사람을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자신을 위한 몰입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개인의 능력이나 뛰어난 관리와 노력을 통해 많은 걸 해결할 수 있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사회의 모습이나 사람들이 느끼는 경험담과 감정적인 요인 등을 고려할 때, 결국 연결과 경쟁의 가치는 함께 해야 한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책에서도 이런 균형 감각의 중요성과 현실과 실무에서는 어떤 관점에서 더 나은 기회를 잡거나 가까운 미래를 대응해 나가며 원하는 형태로의 성공적인 삶의 모습을 그려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이론적 영역에서의 배움과 실무적 영역에서의 경험적 내공과 가치 등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점도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일정한 시간적, 비용적 투자의 개념으로도 마주해야 할 수도 있고, 책의 취지가 철저한 자기계발서로 보일 수 있지만 결국 현실 감각이나 개인적 선택과 판단, 통찰력 등이 왜 필요한지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저자가 말하는 논리와 조언이 어려운 가치가 아니라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부와 성공의 시크릿 마스터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의 삶이 중요하며 누구나 바라는 가치, 하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성공 방정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