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자기주도 공부법 - AI로 완성하는 공부습관
하우영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뜨겁고 많은 분들이 배우고자 할 것이다. 바로 챗GPT에 대한 분석과 사용법, 이 책도 이런 챗GPT 현상과 기술에 대해 정의하면서도 이를 공부전략이나 습관화에는 어떤 형태로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괜찮을 것이며 다양한 세대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해서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챗GPT 가이드북, 혹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챗GPT 자기주도 공부법> 공부나 학습에 대해 정의할 경우 결국에는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해야 한다는 의미에는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이다. 특히 공부에는 특정 시기가 대단히 중요하며 청소년의 경우에는 자신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혹은 입시나 당장의 성적을 위해서라도 절대적인 기준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나 가치, 트렌드적 현상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더 나은 형태의 자기주도 학습 및 공부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챗GPT 분야와 기술에 대해 배우면서도 일상이나 현실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챗GPT 자기주도 공부법> 또한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와 기술, 플랫폼 등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에서는 해당 능력이 결과를 좌우하는 기준이자 지표가 될 것이며 이는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도 자신만의 또 다른 역량강화의 계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챗GPT 자기주도 학습> 또한 책에서는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서의 챗GPT 사용법과 코딩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 코딩의 경우 많은 분들이 배우고자 하나 개인마다 바라보는 관점이나 수준 차이도 존재해서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문제에 대해 공감하며 최대한 실무에서는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표현하고 있고 챗GPT 기술과 분야가 제공하는 더 나은 형태의 공부법과 자기계발적 요소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더한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활용법이 무엇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