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늙지 않기에 힘든 우리
정시화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책이 주는 긍정의 의미가 명확할 것이다. 이 책은 보는 관점에 따라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도 있고 소설적 기법이 적절히 가미된 인생 에세이북으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늙지 않기에 힘든 우리> 삶에 대해 어떤 형태의 감정이나 생각 등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나와 다른 이들의 경우 어떤 삶을 그리며 오늘도 살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체감하거나 공감할 수 있는 책으로 확실히 개인을 위한 성장과 행복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잘 표현한 책일 것이다.
<늙지 않기에 힘든 우리>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며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판단의 기준도 다르겠지만 우리 모두가 공감할 만한 그런 가치와 메시지를 통해 해당 도서를 접한다면 자기 자신을 위한 삶의 조언서로 만나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어떤 가치를 깨닫거나 경험해야 하는지도 비교하며 분석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갖는 인문학 도서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삶에 대패 표현하고 있고 특히 좌절과 실패, 부정적인 생각이 자주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힐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스스로를 위한 성장 지향적인 자세, 그리고 성찰의 점검의 시간을 통해 어떤 가치에 몰입할 것인지, 또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서로 다른 방식과 행동에서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고 젊음과 늙음이라는 다소 직관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철학적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이다. <늙지 않기에 힘든 우리> 누구나 세월의 야속함이나 지난 시간과 과거에 대한 향수나 후회의 감정은 존재하는 법이다. 중요한 것은 이런 가치를 어떻게 극복하거나 더 나은 방향성을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몰입과 배움의 과정을 통한 성장과 성공을 그려나가는 구체적인 행위에 있을 것이다.
<늙지 않기에 힘든 우리>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삶을 표현하고 있고 다양한 기준에서 바라보며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점과 적절한 소설적 기법과 상상, 현실 등의 가치에 대해서도 일정한 연결성을 부여하며 삶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삶의 방식과 자세, 행복의 가치, 그리고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