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엄마 말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
김화정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이자 현실적인 고민, 바로 육아 및 교육 관련 분야가 그럴 것이다. 이 책도 누구나 공감하는 특히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이라면 항상 더 나은 방식과 전략은 없는지, 이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주제와 문제에 대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의 변화나 더 나은 과정과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다른 엄마 말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 요즘처럼 해당 분야와 주제의 정보와 지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시대에서 더 좋은 방식과 전략에 대해 누구나 충분히 배울 수 있지만 이게 제대로 된 방식이 맞는지, 이에 대한 의문도 함께 들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과 장점 외에도 무조건적인 추종이나 따라하는 행위에는 한계가 분명하다고 전하며 어떻게 내 아이나 자녀를 마주하며 좋은 부모가 될 것인지, 충분히 알아야 하는 부분과 현실에서 어려운 점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적절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육아 및 교육 분야가 어렵거나 초보자의 경우에도 최대한 쉽게 배우며 현실에서도 모방이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방향성과 의미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다른 엄마 말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 물론 우리의 삶에서 정답을 찾기란 어렵듯이 육아 및 교육 분야의 경우에도 끊임없는 노력과 관리, 때로는 비용적, 시간적 투자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이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고 시대에 따라서 때로는 변화하기도 하며 많은 분들이 서로 다른 가치관이나 철학 등으로 인해 비슷한 현상이나 패턴을 보더라도 전혀 다른 판단을 내린다는 점에서도 개방적인 자세와 유연한 마인드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더 나은 육아 및 교육의 방식을 통해 가족에 대한 애착도 느낄 수 있고 부모가 몰랐던 아이 및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서로 원만한 관계의 설정, 혹은 긍정의 소통 과정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을 왜 접하며 더 나은 방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다른 엄마 말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 여전히 어렵고 현실적인 문제와 한계가 많은 주제에 대한 언급과 조언,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판단하거나 행동해야 한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