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잡 메이커 - 불안한 시대의 파도를 넘는 나만의 맞춤 Job 찾기 노하우
이현정 지음 / 라온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그리고 구체적인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봐야 한다. 이 책도 직업의 세계를 표현하며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이 미칠 영향력이나 이를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경험적 내공을 채우며 삶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퍼스널 잡 메이커>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직업관이나 개인이 바라보거나 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식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는 거의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영역이며 아무리 뛰어난 재능이나 역량을 갖고 있더라도, 제대로 된 형태로의 사용이 중요하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삶의 주관이나 철학 등이 존재하지만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공통적 요인 또한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물론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활용도가 높고, 어른들의 경우에도 실무적으로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자신의 삶과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가야 하는지를 체감해 볼 수 있다.

<퍼스널 잡 메이커> 또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면 무엇에 주목하며 세상과 사람들이 원하고 요구하는 형태로도 판단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취준생의 경우에는 취업준비나 정보 등의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경력관리나 커리어 상승 등의 효과를 어떻게 이룰 것인지, 그리고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을 하는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을 접하며 사용해 볼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을 가늠해 볼 수 있고 새로운 트렌드나 기존의 가치에서 우리가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일정한 조언과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책이 주는 느낌이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개인이 바라는 현실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 새로운 관점에서 기술 변화나 직업관에 대한 마음가짐이 필요한다는 점도 만나 볼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 그리고 자신의 삶과 미래를 긍정적으로 설계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퍼스널 잡 메이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와 변화상에 주목하며 일정한 조언을 더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