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의 거짓말 - 인공지능의 약점과 거짓말에 각성하라
트렌드연구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누구나 관심을 갖고 이를 실무적으로도 사용하고자 하는 분야인 챗GPT, 이 책도 챗GPT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어떤 형태로의 활용과 가치 판단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챗GPT의 거짓말> 또한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고 챗GPT를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나 성공적 결과물을 바란다면 무조건적인 추종이나 이해보다는 올바른 가치 판단이 더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챗GPT의 거짓말> 주로 책에서는 챗GPT에 대해 전하며 인간과 로봇, 혹은 인공지능 기술이 갖는 상생의 가치와 오직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나 불변의 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기술로 볼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고 있다는 점과 결국 개인이 할 수 있는 활용 방안이나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책의 저자는 최대한 쉽게 그리고 실무적으로도 사용 가능한 방식과 전략에 대해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 및 데이터 기술과 상용화 과정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학습하며 이해해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정보와 지식에 대한 배열이나 사용법이 아닌 다양한 가치가 연결되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거나 기존의 방식과 전략에서 변화, 수정된 마인드와 기법이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챗GPT의 거짓말> 이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지만 제대로 알고 대응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를 잘 이해할 경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의미로나, 새로운 기회를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이 분야가 갖는 특징적 요소일 것이다.

<챗GPT의 거짓말>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실무 비즈니스 전략화,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이나 산업, 챗GPT 프로그램이나 기술의 경우 어떤 형태로 데이터를 가공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며 다양한 이들의 니즈나 욕구 등을 풀어내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인공지능에 대한 무조건적인 일반화나 맹신의 자세는 지양하면서도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인문학적 가치나 기술적 역량 강화를 동시에 해볼 수 있는 책,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읽고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