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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 실리콘밸리 전략가가 알려주는 4단계 브랜딩 법칙
테레사 M. 리나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8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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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침, 그리고 개인 단위에서도 할 수 있는 성공하는 사업 및 창업, 영업 등의 가치는 어떤 행위를 통해 이뤄지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가치이자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고객 및 사람 가치의 중요성, 이 책도 결국 현장이나 실무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고 어떤 점들을 배우며 개인이나 기업 단위에서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책의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혹은 브랜딩 효과나 브랜드 전략 등에 있어서도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행위와 좋은 평판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이 책의 경우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 분석도 인상적이며, 특히 실리콘밸리에서는 어떤 형태로 일하며 관리자나 리더의 경우, 어떤 가치를 통해 시대변화 및 트렌드, 새로운 재해석이나 재발견 등을 통해 업의 영위나 긍정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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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국내 기업들의 사례와는 다를 수 있지만 세계화 시대에서 통용되는 가치나 덕목, 그리고 경쟁과 연결의 의미가 동시에 강조되는 요즘 현실에서 이론 경영학이나 경제학에서 벗어난 실무에 적합한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적절한 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브랜딩 효과가 무엇이며 이를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돌아보게 된다.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아주 사소한 발견과 방식으로 인해 결과의 차이가 벌어질 수 있고 섬세한 관리와 고객 중심의 경영이 왜 절대적으로도 중요한지를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자.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같은 현상이나 변화를 보더라도 전혀 다른 해석을 하는 리더가 존재하며 때로는 기본에 충실한 경영 철학이나 원칙 등을 잘 지켜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마련이다. 적절한 유연성과 개방적인 마인드, 또한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기업이나 사람들의 조언과 사례에서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경영학에 대해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이론적,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사용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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