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LOW(더 플로) - 시대의 운명을 내다본 사람이 부를 거머쥔다
안유화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무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 혹은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판단력도 접할 수 있고 기존의 관점에서 어떤 변화가 예측되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더플로> 책의 저자는 자신만의 전문성을 통해 시장과 환경을 분석하고 있고 특히 책에서는 우리 경제와 산업에 대한 진단, 그리고 세계경제는 어떤 형태의 추세나 흐름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높은 수준으로 배워 볼 수 있는 책이다.

<더플로> 또한 중국과 미국의 패권 경쟁이 가속화 되는 현실에서 투자 및 금융 분야의 경우에도 다양한 위험과 변수가 존재하고 있고,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방침에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하나의 특화된 분야에 대한 몰입보다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떤 대응과 예측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우리 경제의 경우 무역과 수출로 먹고 사는 현실을 고려할 때, 투자의 관점에서도 이는 크게 다르지 않고 오히려 더 큰 위험성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문제와 산업의 구조, 그리고 국가나 기업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대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기술적 가치 등을 성장시키고자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이런 확장적, 긍정적 사고와 판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현실적인 투자전략 및 정보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더플로> 아무래도 일정한 전문성이 더해지는 책이라 기본적인 경제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통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분석과 예측, 투자 및 재테크 관련 정보를 바랄 경우 어떤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자신만의 투자 철학이나 마인드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일정한 조언을 더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괜찮은 책으로 볼 수 있다. <더플로>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전문가라서 확실히 믿고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며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다양한 분야와 산업, 그리고 경제 및 투자 분야에 대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명확한 방향성과 특장점을 갖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투자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 그 가이드라인에 대해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