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사용설명서 - 암호화폐가 바꿀 새로운 부의 탄생
박미쁨.임성현.김태훈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투자 및 재테크를 안하는 분들을 찾기 어렵고 오히려 더 나은 방식이나 전략 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더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새로운 투자 기회를 위한 준비과정이나 전략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더하고 있는 책이다. <디파이 사용설명서> 다소 낯설게 보일 수 있는 디파이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떤 형태로의 투자관리 및 성공투자 전략 등을 마련할 수 있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구체적인 방식과 활용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 등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적 역량이나 가치가 투자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점과 이를 알고 대응하는 것과 모르고 전문가의 말만 추종하는 경우에는 엄청난 결과의 가치가 발생한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심층적 분석과 조언, 그리고 개인 단위의 투자 및 재테크 방식에 있어서도 디파이 투자관리법이 갖는 의미나 특장점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이미 알만한 분들은 알지만 여전히 해당 분야에 대해 둔감한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우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물론 일정한 기술 플랫폼으로도 볼 수 있고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이 중요하다는 점도 참고해 보자. 이는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역량의 적절한 배합으로도 볼 수 있고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디파이를 설명하며 다양한 기술적인 역량이나 파생되는 분야와 부가적인 효과 등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그리고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투자 및 재테크 분야 가이드북일 것이다. <디파이 사용설명서> 물론 개인마다 다른 수준의 차이나 바라보는 관점론이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아무래도 투자의 경우에는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는 존재할 수 없고 때로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의 가치 발견이나 이론적인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관리하며 실무 투자관리로의 사용이 가능한지도 제법 가늠하기 어려운 점들이 많을 것이다. <디파이 사용설명서> 해당 도서를 통해 이런 궁금증을 풀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이를 어떤 형태로 활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새로운 투자관리 전략과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는 영역에 대한 조언서, 특히 암호화폐 및 가상화폐 투자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만나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