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 - 입문에서 고수입까지, 데이터 라벨링 한 권으로 끝내기
심정우.박민영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정보와 지식을 쉽게 구하며 사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이를 부가가치 창출이나 내가 원하고 바라는 수익창출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삶의 질 또한 높아질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데이터 라벨링에 대해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의 사용이 가능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떻게 운영, 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 및 산업에 대해 집약적,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명확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일반적인 관점에서 그리고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도 접목시켜 활용해 볼 수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 사실 N잡러 라는 용어가 대중화 된 것도 얼마 안됐고 이를 여전히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어떤 가치나 관련 정보를 배워야 하는지, 제법 혼란스러운 마음도 들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데이터 라벨링의 정의와 가치에 대해 소개하며 필요 할 경우 어떤 컴퓨터 및 모바일 관련 프로그램이나 플랫폼 등을 자세히 배워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청년이나 젊은 층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사업 및 창업, 영업 등의 영역에서의 활용도 고려할 수 있어서 실무관리에 적합한 가이드라인으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특정 시장이나 국내 산업에만 매몰된 것도 아니며 세계화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관리법과 정보와 지식을 제대로 사용할 경우 생각하지 못했던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도 가능하다고 바라보고 있다. <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에는 한계가 명확하며 결국 새로운 가치를 수용하거나 배우는 자세를 통해 더 나은 경험적 내공이나 스스로를 위한 가치와 결과 만들기가 가능한 시대이다. 물론 개인의 관점이나 수준에 따라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어떤 형태로 수익 파이프나 구조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이해하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데이터 라벨링으로 돈 잘 버는 N잡러 되기> 경쟁과 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는 현재의 시대정신이나 관점에서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가치는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고, 때로는 사소한 발견을 통해서도 이를 수익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나 제도적인 측면 또한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올바른 정보와 지식의 활용법과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경우 어떤 가치를 알고 제대로 된 대응관리가 필요한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비즈니스 분야와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사용 및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