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리 대화술 - 속마음 들키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오시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8월
평점 :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관계의 심리학, 시대가 변했고 기술적 가치가 중요해진 요즘 사회에서 어떤 형태의 관계를 형성하거나 더 나은 만족도를 위한 노력과 관리를 병행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논리를 통해 해당 사안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는 우리가 생각보다 많은 걸 배우거나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심리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속마음 들키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심리 대화술> 책에서는 주로 심리학에 대해 정의하며 이를 일상적으로 그리고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나를 위한 삶의 자세나 성장 지향적인 방식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주관이나 환경, 경험적인 부분으로 인해 배울 점이 있지만 동의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참고해 보자. 여전히 인간관계는 어렵고 누구나 조언을 하지만 막상 자신의 문제로 닥칠 경우에는 생각보다 대응을 잘 못하는 부분도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주제에 대해 언급하며 타인과 상대, 사람이라는 중요 키워드를 통해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정의하고 있고 특히 심리학이나 심리 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속마음 들키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심리 대화술> 생각보다 배울 점도 많고 현실에서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과 그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결국 인간관계로 인해 갖은 실패나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부터 사회생활에서 매일 마주하는 사람들에 대한 처세 및 화술에 대한 조언, 이 책은 이런 특장점이 명확하며 초보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괜찮은 인문학 도서이다. <속마음 들키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심리 대화술> 또한 나를 위한 삶의 성장과 행복, 긍정의 자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치로 볼 수 있는 자존감 수업의 경우에는 어떤 관점론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읽기 좋은 에세이북, 또는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