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 - 기업가정신이 담긴 마케팅이 온다
필립 코틀러 외 지음, 방영호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형태의 일처리 방식, 그리고 개인의 업무력 강화나 관리자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리더십을 통한 수익이나 성공적 가치 등을 이룰 것인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에 대해 배우거나 참고해 보게 된다.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 특히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실무자의 경우라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점검의 시간,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배우게 된다.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 아무래도 경영학의 경우에는 현실적인 요건이 많고 이론적으로 배우더라도 확실히 실무와 현장에서는 전혀 다른 느낌과 반응을 마주하기 마련이다.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문제와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면서도 더 나은 성장과 방향성, 그리고 전략적 마인드를 통해 거의 모든 분야에서도 충분히 통용되는 방법과 가치가 존재한다고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마케팅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며, 때로는 트렌드나 가치 등 시대변화에 따라 예민하게 변화하는 주제와 산업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접하며 일정한 판단을 내려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장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관리법, 비즈니스 전략 등에 있어서도 어떤 가치를 통해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 나뉘게 되는지, 또한 올바른 리더의 존재나 리더십을 제대로 이해하며 잘 작동할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새로운 기회와 부가가치 창출, 원하는 성공적인 경영전략 등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자. 이는 개인 단위의 영업이나 창업, 사업 등에 있어서도 절대적인 기준일 것이며 어쩌면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이자 진화하는 분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의 경우에는 적절한 사례와 통계, 예시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 이는 실무에서도 중요한 가치이자 누구나 쉽게 배우며 자신이 원하거나 관심있는 주제와 분야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일 것이며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생각법 등을 통해 마케팅 분야에 대해 판단할 경우 새롭게 보이는 가치나 현상 등에 대한 일정한 학습과 정리 또한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양한 마케팅 관련 도서가 있겠지만, 최대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성공전략, 그리고 리더십과 조직, 인재 등의 관리법에 대해 현실적으로 표현하는 책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는 이 책이 갖는 장점이라 함께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