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실에서 못다 한 췌장암 이야기 - 췌장암 전문의가 제대로 알려주는 진단, 치료, 회복, 관리, 예방
김용태.류지곤.이상협 지음 / 영진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는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이에 일반적인 의학 지식이나 구체적인 건강관리 가이드라인을 바라는 분들이 많은 요즘, 이 책의 경우에도 기본적인 관리법 외에도 췌장암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진단하며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과 예방법에 대해 함께 표현하고 있다. <진료실에서 못다 한 췌장암 이야기> 특히 의사들이 말하는 췌장암의 관리법이나 이를 예방하는 방식, 진료나 관련 정보에 대해서도 어떻게 배워야 스스로를 위해서도 올바른 관리가 가능한지를 만나 볼 수 있어서 이 책은 긍정적인 의미가 잘 표현된 가이드라인으로 볼 수 있다.

<진료실에서 못다 한 췌장암 이야기> 물론 췌장암의 경우 생각보다 그 발병의 원인도 다양하며 상대적으로 다른 암과는 다르게 잘 모르고 쉽게 생각하거나 넘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의 관심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췌장암을 겪을 수 있지만 그 관리나 이해의 방식에 있어서는 너무 쉽게 여기거나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관리법을 병행하고 있다고도 함께 표현하며,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해 주고 있어서 해당 도서를 통해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적절한 이미지와 사진을 통해 췌장암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초보자의 관점에서도 이를 현실에서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법 등을 바라는 분들도 어떤 형태로 암이나 예방의학 등에 대해 함께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진료실에서 못다 한 췌장암 이야기> 건강관리의 경우 제대로 된 정보를 통해 대응하며 때로는 시기적인 부분에서의 주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의학적 용어나 어려운 개념 등에 대해서도 쉽게 표현하며 췌장암을 비롯한 긍정적 효과를 볼 수 있는 건강정보와 관리법이 무엇인지를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진료실에서 못다 한 췌장암 이야기>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볼 것인지, 또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해석이나 활용 또한 가능할 것이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잘 모르거나 제대로 된 이해가 부족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췌장암에 대한 모든 것,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건강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