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신민정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나 반응, 이는 누구나 관심을 갖는 현실적인 문제이자 고민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가치를 바탕으로 삶에 대해 조명하며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그렇다고 일반화에 무게를 둔 접근도 아니며 최대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구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더하는 에세이북이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삶에 대한 반응은 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어떤 형태로 바라 볼 것인지, 혹은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경험한 사례를 통해 세상과 사람에 대한 일정한 반응과 평가를 이룬다는 점에서도 보편적 가치이자 정서일 것이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이 책도 조금 독특한 경험을 통해 어떤 형태의 성장, 혹은 감정 및 마음관리 등의 내면관리를 경험했는지를 전하며 우리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책이다. 갖은 사회생활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이 존재하며 이는 인간관계에 대한 부정적 요인이나 회피하고 싶은 마음 또한 갖게 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외면하거나 회피하는 자세로 살아갈 수 없는 현실에서 결국 스스로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 혹은 성장과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를 통해 나아가야 한다는 점도 고려해 봐야 한다.
























또한 조금 인상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절 생활에 대한 언급도 마음의 안정과 회복의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나와 다른 이들은 각자의 기준으로 삶을 살아가기 마련이며 비슷한 상황이나 부정적 요인과 환경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는지, 이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은 개인의 변화와 성장, 안정 등을 위해서도 충분히 이뤄져야 하는 과정으로도 볼 수 있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타고난 성향이나 마음가짐으로 인해 부정의 상황을 쉽게 바꾸거나 긍정적 마인드를 통해 잘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요즘처럼 지친 감정이 자주 발생할 경우 상황 자체를 포기하거나 나쁜 생각을 하며 살아가게 되는 분들도 공존할 것이다.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물론 어떤 선택과 행동에 있어서도 그 결과는 개인이 몫이지만 책을 통해 조금 더 나은 방식과 변화의 자세에 대해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갖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어려운 가치에 대한 진부한 조언도 아닌, 저자가 경험한 가치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를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삶의 자세와 성장, 행복한 인생 등을 그릴 수 있었는지, 가볍게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