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현실의 삶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들거나 좌절과 실패의 경험으로 인해 다시 일어설 용기조차 없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치유와 회복을 위한 방안으로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과 현실의 삶에 대해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책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목적이나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 및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게 된다. 책의 저자도 비슷한 경험과 평범해 보이는 삶을 살면서도 자신에 대한 믿음과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긍정의 마음가짐을 놓지 않았기에, 일정한 성장의 과정을 이룰 수 있었다.
이는 누구나 생각하나 현실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 혹은 행동을 위한 습관화가 생각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도 느낄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한 삶의 성장이나 긍정의 면에 대해서도 바른 생각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교훈적 메시지를 전하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우리의 삶은 행복보다는 불행적 요소가 더 많을 수 있고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고 나에게 특별한 사람이나 가족의 경우에도 부정적인 의미가 생길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야 한다.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포기하는 관점론이 아닌 어떻게 극복하거나 주도적인 관리를 통해 변화와 성장을 동시에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과 철학도 다르며 삶의 목적에 있어서도 최우선에 두는 가치 또한 서로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무엇이 필요하며 또 중요한지 등을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읽으며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 혹은 에세이북일 것이다. 또한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자기관리법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자신을 믿는 행위 만큼이나 스스로의 문제점이나 단점을 인정하는 판단력, 그리고 이를 방치하지 않고 긍정의 마인드를 통해 용기있게 마주해 나가는 행위력 등이 왜 필요한지 등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는 많은 분들이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고, 자신을 위한 시간이나 성찰과 점검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를 현실적으로 체험해 보지 못한 경험적인 부분으로 인해 그럴지도 모른다.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책을 통해 우리는 어떤 형태의 삶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내 삶에 주인의식이나 행복을 위해 무엇을 생각하며 나아가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의미를 통해 공감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