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는 내 친구 - 개정증보판, 10대를 위한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정광재.박경순 지음 / 유아이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도 어려워 하는 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 하지만 청소년들의 경우에도 경제 분야는 생각보다 중요하며 자신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등의 행위에 있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이 책의 경우 비교적 경제 분야에 대해 집약적으로 그리고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가치를 배우며 이를 현실적인 기준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경제는 내 친구> 우리가 살아가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과 경제, 금융 등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일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고 교육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필수 분야이자 학문이지만 여전히 청소년들도 경제에 대해 지루하거나 어렵다는 편견이 강하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가 갖는 의미도 괜찮고 특히 어른들의 경우에도 더 쉽게 배우는 경제학에 대한 접근을 통해 자신을 위한 방안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경제는 내 친구> 특히 경제 분야의 경우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이해나 개념 정리 등이 필수적일 것이다. 이를 알아야 뉴스를 보더라도 이해할 수 있고 자신의 금융 상태 및 자산관리 등의 형태에서도 더 쉽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 경제나 산업, 금융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점과 세계경제를 바라보는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과 다양한 산업과 기술 분야의 성장세, 이런 과정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이나 해석도 가능해서, 경제가 갖는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해당 도서를 통해 더 쉽게 배우며 직관적인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경제는 내 친구> 주로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도서로 볼 수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돈에 대한 이해도나 관리법, 경제를 어떻게 바라보며 이론과 실무적 상황에서 오는 간극을 줄일 수 있을 것인지, 이에 대한 판단력도 가능할 것이다.

<경제는 내 친구> 이 책의 경우 부모의 관점에서 아이교육 및 자녀교육을 위한 경제학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다른 경제학 도서와는 다른 차별성을 갖는다.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가치와 트렌드적 현상을 통해 경제학을 전망하거나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경제학 가이드북, 청소년을 비롯해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공부할 수 있는 경제학 도서,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