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삶
랄프 왈도 트라인 지음, 이희원 옮김 / 오엘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각종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를 고민해 보게 하는 책이다. 또한 각자도생 이라는 의미가 당연시 되는 사회적 분위기나 개인들이 느끼는 삶에 대한 공허함, 그리고 갈수록 심해지는 다양한 형태의 차이와 차별, 양극화 현상에서도 결국 살아가는 방식의 경우에는 개인의 가치 판단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현실 인문학 도서일 것이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 경험이나 논리, 철학 등이 반영되었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조화로운 삶>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부분에는 한계가 존재하며 그렇다고 단절과 외면을 통해 자신만을 위해 살기에도 그 한계점이 명확할 것이다. 또한 초연결의 가치가 당연시 되는 현실의 삶에서 어떤 형태로의 조화로움을 통해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어쩌면 우리 모두가 알거나 공감하는 부분에 대한 조언서로도 볼 수 있고 결국 다양한 형태의 사람관계와 원만함, 자신에게 몰입해 나가는 과정이나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를 통해 더 많은 걸 얻거나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물론 하나의 가치를 통한 일반화를 하고 있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사소한 발견이나 일상적 습관이나 요인 등을 통해 누구나 행복한 인생을 누릴 수 있고, 서로가 다른 기준이나 관점 등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우리 모두가 알거나 공감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조화로운 삶> 또한 개인이 바라는 자기계발 및 관리법, 성공적인 경력관리나 삶을 위해 우리가 참고할 만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노력과 의지에 따라 충분히 변화할 수 있는 부분이며 나보다 나은 사례나 사람을 통한 배움의 시간, 혹은 나와 다른 이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삶에 대해 생각하며 서로가 원하는 형태로의 긍정과 행복의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조화로운 삶> 당장의 변화도 좋지만 어떤 형태의 생각과 계획, 방향성 등을 통해 나아갈 것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스스로가 원하는 삶, 얻고자 하는 결과물이나 성공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읽기 좋은 자기계발서, 혹은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