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이규환(투트랙)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만족이 있거나 새로운 변화를 통해 부의 성공을 이루고자 할 경우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경험하며 스스로에 대한 관리와 더 나은 형태의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쌓아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부의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분들은 많지만 생각보다 현실에서는 제한적인 기회나 관련 정보나 지식 등을 몰라서, 혹은 잘못된 방식으로 접근하며 실패와 좌절의 시간을 경험하기도 한다. 이에 저자는 부를 바라보는 올바른 관점론과 부자 마인드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전략적 마인드와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및 철학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때로는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 실무 능력 등을 활용하더라도 부의 성공을 이루지 못할 수도 있고, 그 반대적 개념으로 별다른 노력 없이 이런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기도 하는 법이다. 이처럼 우리의 삶은 복잡하며 가까운 미래조차 예상이 어렵다는 점에서도 부의 성공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그런 단위로도 보일 것이다. 하지만 부자들이 행하는 부분이나 저자가 말하는 부자 마인드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배움과 몰입의 과정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돈에 대한 집착이나 욕심을 내려놓고 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특히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한다면 사업가가 가져야 할 실무적, 현실적 마인드가 무엇이며 철저한 계획과 관리를 통해 활용하는 자세도 필요하나,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변화상에 대한 예측,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또 다른 통찰력 등을 가져야 한다는 점도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평가와 철학 등이 반영되기도 하는 부분이라 어떤 이들은 속도에 치중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계획을 바탕으로 한 방향성에 더 주목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항상 완벽한 정답은 존재할 수 없는 우리의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부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과 배움의 과정, 그리고 경험적 내공 등을 쌓으며 더 나은 환경을 만들거나 부에 대해서도 주도적인 설계가 필요한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자. <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부자를 꿈꾸는 이들은 많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가치이자 결과물에 대한 조언서, 또한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과 기회적인 요소, 미래가치 등을 동시에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부의 성공과 부자 마인드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