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게임을 하라 - 잔인할 정도로 솔직한 자기계발의 다른 접근
아요데지 아오시카 지음, 신예용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면서 느끼게 되는 가치와 공감되는 부분을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이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기는 게임을 하라> 자본주의 사회에서 통용되는 가치, 혹은 급변하는 시대상과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서로도 볼 수 있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의 마음가짐을 통해 생각을 실행하는 과정을 경험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기는 게임을 하라> 남들이 다하는 방식이나 이미 알고 있는 부분에서도 배울 점이 존재하며 아무리 좋은 재료나 방식을 알더라도 이를 행동하지 않는다면 개인에게는 무의미 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실천하는 자세와 행동력 등을 강하게 주문하며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또한 초경쟁과 초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것이며, 다른 개념에서는 초집중이나 몰입의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과 계기를 통해서도 지금보다 더 나은 삶과 결과물을 마주할 수 있는 법이다.























기존의 시대나 사회에서는 하나의 분야에서만 잘해도 먹고 사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었지만 요즘 시대나 사람들의 반응과 사회적 요구 등을 고려할 경우, 조금 달라진 환경적 요인에 대해서도 체감하게 된다. 이는 확실한 강점화 및 장점화 전략도 좋지만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우며 더 나은 형태의 결과를 만들 것인지, 이에 대한 또 다른 물음이 공존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최대한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노력과 관리, 그리고 변화하는 트렌드나 세상, 사람 등을 바라보는 더 나은 통찰력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몰입의 시간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도 표현하고 있다.

<이기는 게임을 하라> 물론 책을 통해 배울 분들은 확실히 배우겠지만 여전히 진부한 조언서 등으로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경험, 주관적인 요소로 인해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도 참고하며 어떤 형태의 삶을 그리거나 내가 바라는 성공의 결과물을 그릴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의 영역이 더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 저자도 이런 가치를 통해 누구나 활용 가능한 일정한 배움과 경험적 내공에 대해 표현하며, 현실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형태의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그리며 현실에서도 이룰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