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책쓰기 - 챗GPT를 이기는
김병완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에서 새로운 형태의 부가가치 창출이나 자신만의 역량 강화 등을 꿈꾸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고민과 주제, 그리고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챗GPT를 이기는 인간의 책쓰기> 특히 요즘 트렌드로 볼 수 있는 챗GPT 현상과 기술에 대해 언급하며 이를 독서나 글쓰기 등의 영역에서는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글쓰기나 독서 행위의 중요성과 파생되는 활동 등을 통해 자기계발적 요소를 구현하고 있는 분들도 챗GPT의 등장이 주는 사회적 변화나 현상에 대해 진단할 수 있고, 생각보다 더 섬세한 기법과 기술적 측면으로 인간 못지않은 역량과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물론 이런 변화의 시대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통해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영역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이런 변화를 주도하는 분들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개인마다 다른 가치나 장점화 등을 표현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실무 비즈니스 전략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마케팅 및 세일즈, 브랜드 전략 등에도 이런 행위적인 부분이 미치는 영향력과 사회적인 힘, 또한 상당하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챗GPT를 이기는 인간의 책쓰기> 아무리 뛰어난 기술도 결국에는 그 해답을 찾기 마련이며, 인간이 할 수 있는 책쓰기나 글쓰기의 형태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상이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어떤 형태로 자기 중심을 잡으며 원하는 분야에서의 활용이나 더 나은 방향성을 갖고 마주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다양한 가치와 관점에서 글쓰기 및 책쓰기를 조명하고 있고, 챗GPT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와 기술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배울 점이 많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챗GPT를 이기는 인간의 책쓰기> 정보와 지식의 취합이나 기계적인 면에서는 챗GPT를 이기긴 불가능해 보이나,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인 감정이나 마음에 대한 표현과 조언, 그리고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개성 등을 드러내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가치와 결과물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챗GPT와 책쓰기의 조화, 그리고 파생되는 여러 변수나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