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회사 다니면서 강남 꼬마빌딩 지었다 - 월급쟁이 강남 건물주가 알려주는
조르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일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물론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과 논리, 투자 철학 등이 돋보이며 참고하거나 배울 만한 메시지가 많다는 점과 특히 부동산 및 경매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강남이라는 키워드와 누구나 부동산 투자의 대안전략으로 볼 수 있는 꼬마빌딩 투자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아마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책의 저자도 일반적인 삶을 살았고, 평범한 일상을 통해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음을 밝히고 있다. 물론 투자의 관점에서 성공적인 모델이 있다면 실패의 사례도 공존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참고했으면 한다. 또한 꼬마빌딩 투자의 경우 어설프게 접근할 경우 더 큰 위험과 변수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다만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대안 투자의 전략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꼬마빌딩 투자의 기회적 요소와 장점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나는 회사 다니면서 강남 꼬마빌딩 지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월급쟁이 생활을 하면서 어떻게 이런 결과물을 만들었는지, 다소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결국 철저한 자기관리와 노력의 자세, 그리고 제대로 된 정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갔음을 함께 접하며 알아 보게 된다. 이는 부동산 및 경매 투자의 또 다른 이면으로도 볼 수 있고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부동산 및 경매 투자의 경우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이론적인 부분이라고 하더라도 자세히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적용하는 능력도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특히 저자가 표현한 꼬마빌딩 투자의 경우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며 개인마다 다른 투자관이나 철학 등으로 인해 서로 다른 해석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나는 회사 다니면서 강남 꼬마빌딩 지었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이며, 왜 꼬마빌딩 투자를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