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은 1페이지로 생각합니다 - 시간은 줄여주고 효율은 높여주는 일잘러들의 1페이지 사고법
하세가와 신 지음, 조사연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직장인의 입장에서는 일에 대한 효율성이나 성과 달성이 가장 중요한 덕목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어야 하는지를 전하며 기본적인 일에 대한 이해도나 업무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일 잘하는 사람은 1페이지로 생각합니다> 항상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일을 잘하는 사람들을 쉽게 목격하기 마련이다. 물론 이들을 모방하거나 관찰하는 행위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도 있지만 현실에서는 생각보다 더 어렵다는 점도 우리는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일을 처리하거나 마주하며 효율성을 높일 것인지, 단순해 보이는 보고서 작성이나 기획력,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한 회의 및 미팅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일을 바라보며 기존의 가치나 관점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의 적용을 검토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도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며 누구나 새로운 것을 배우는 의미로 마주할 경우 생각보다 더 빠른 속도로 그리고 효율성과 결과까지 보장하는 방식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의 배움도 가능하며 내가 잘하고 있는 부분의 경우에는 더 높은 수준의 성과 달성이나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의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일 잘하는 사람은 1페이지로 생각합니다> 또한 현실의 보고서 작성이나 일정한 조직과 회사의 구성원이라면 해당 주제로 인해 고민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물론 일정한 경험적 내공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나 노하우 등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책을 통해 정형화 된 모습으로 배운다면, 더 쉽게 이해하며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일 잘하는 사람은 1페이지로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혹은 영업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 일정한 매뉴얼이 존재한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고 시대가 변하는 만큼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실무적, 현실적인 방법론과 전략적 마인드가 더 크게 다가올 것이다. 현실에서 통하는 그리고 먹히는 효율성 중심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무엇인지, 또한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