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들, 그리고 다양한 관계의 심리학을 통해 우리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성장을 위해 어떤 걸 알아야 하는지, 이 책은 저자가 표현하는 일상적 요인과 삶에 대한 긍정의 자세가 돋보이는 에세이북이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사람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삶의 철학, 주관 등은 달라도 우리가 사회적으로 합의하거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부분도 함께 존재하는 법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글귀나 그림을 보면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느끼거나 스스로에 대해 돌아봐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서로 다른 고민과 사람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경험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긍정의 생각과 삶의 자세를 유지하는 분들도 많지만, 부정과 좌절, 실패와 포기 등의 감정을 마주하는 분들도 많은 현실에서 더 나은 내일과 미래, 삶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나, 너무 바쁜 현실의 삶이나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놓치는 부분이기도 하며 책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해 소소한 입장에서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사람관계 및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많다면 절연이나 단절 등의 가치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의 노력과 관리가 진행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사람을 바라보는 긍정의 눈과 행동력 등을 통해 어떤 대응과 관리가 가능할 것인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가장 중심적 가치로 볼 수 있는 관계의 심리학이 잘 표현된 이 책은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또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배우거나 경험해 보라고 조언하는 그런 가이드북일 것이다.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지난 시간과 과거, 후회의 감정에서 벗어나 변화된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결국 생각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방식을 배우거나 행동하며 나아가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중심으로 삶의 긍정적 요인과 인간관계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더 나은 방식에 대해서도 참고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삶의 긍정과 행복, 내가 바라는 인생을 설계하고 싶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에세이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